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에몬스가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mall.emons.co.kr 이하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쇼핑몰"과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쇼핑몰"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써, "쇼핑몰"의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아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서비스"란 이 약관 제4조에 정한 대로 "쇼핑몰"을 통해 "이용자"를 위한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하는 행위 또는 그 행위의 대상인 유·무형의 물건 자체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쇼핑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쇼핑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쇼핑몰"은 개정 전과 개정 후의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쇼핑몰"에 송신하여 "쇼핑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②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④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무
(2) "쇼핑몰"은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하며, "쇼핑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쇼핑몰"이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4) "쇼핑몰"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쇼핑몰"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쇼핑몰"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쇼핑몰"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쇼핑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쇼핑몰"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3) "쇼핑몰"이 회원가입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에는 중단시점 30일 이전에 "회원"에게 본 약관의 제8조의 방법에 따라 고지하며, 해당 서비스 종료기준일은 "회원"에게 고지된 일자로 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쇼핑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④ 만 14세 미만의 아동
⑤ 기타의 사유로 "회원"으로 등록시키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고 "쇼핑몰"이 판단한 경우
(3) "회원" 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쇼핑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쇼핑몰"의 회원정보를 수정하는 화면에서 직접 변경하거나, "쇼핑몰"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성별, 나이) 변경은 "회원"이 직접 수정하는 것이 원칙이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쇼핑몰"의 고객센터에서는 "회원"의 동의 없이 임의로 개인정보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의 개인정보에 변경이 발생하였으나, "쇼핑몰"의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쇼핑몰"에 통지하지 않았을 경우 본 약관에 의한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하였시 "쇼핑몰"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쇼핑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 본인이 직접 "쇼핑몰"에서 "쇼핑몰"이 정한 방법에 따라 탈퇴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쇼핑몰"에서 탈퇴 요청 시에는 즉시 처리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탈퇴 요청 시에는 영업일 기준으로 2~3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쇼핑몰"에서 구입한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 기타 "쇼핑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쇼핑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쇼핑몰"이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⑥ "쇼핑몰"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쇼핑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쇼핑몰"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쇼핑몰"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SMS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SMS 등을 수신한 "회원"은 "쇼핑몰"에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구매신청 및 계약의 성립)
(1) "쇼핑몰"의 "이용자"는 "쇼핑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다음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⑤ 재화 또는 용역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쇼핑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2) "쇼핑몰"은 전항과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쇼핑몰"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발송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 "쇼핑몰"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 (대금결제)
(1)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쇼핑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⑤ 수령시 대금지급
⑥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3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쇼핑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8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개인정보보호)
(1) "쇼핑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고객상담 등 "쇼핑몰"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쇼핑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쇼핑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1항 및 제24조의2제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쇼핑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쇼핑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쇼핑몰"은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사용의 권한은 "쇼핑몰"이 운영되는 동안 "이용자"의 회원탈퇴 또는 제명 이후에도 존속합니다.
①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②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쇼핑몰"은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ID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울러 "쇼핑몰"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쇼핑몰"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됩니다.
(3) "쇼핑몰"은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로 전송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공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그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하고, "회원"에게 자진 삭제를 요청하거나 소명기회를 부여한 후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한 경우 해당 게시물을 우선 삭제 후 "회원"에게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쇼핑몰"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쇼핑몰"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쇼핑몰"에서 규정한 게시판 사용목적과 맞지 않을 경우
제17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쇼핑몰"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쇼핑몰"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쇼핑몰"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
(1) "쇼핑몰"과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주문제작 등의 구매 계약을 체결하여 제작이 착수 된 경우에는 "쇼핑몰"의 실손해를 "이용자"가 배상하며, 물품이 배송된 이후에는 계약철회가 불가합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또는 용역을 배송받고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또는 용역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또는 용역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또는 용역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또는 용역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또는 용역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5) "쇼핑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6)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또는 용역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자가 부담합니다. "쇼핑몰"은 청약철회 등이 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에는 재화 또는 용역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쇼핑몰"이 부담합니다.
(7) "이용자"가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을 때 배송비를 부담한 경우에는 "쇼핑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9조 (쇼핑몰의 의무)
(1) "쇼핑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쇼핑몰"의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2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4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몰"에 통보하고, "쇼핑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쇼핑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쇼핑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쇼핑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 (연결 사이트와 피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에게 제휴사 또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인터넷 사이트로부터 "이용자"가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또는 "이용자"와 해당 인터넷 사이트의 거래에 대해서 "쇼핑몰"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책임제한)
(1) "쇼핑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쇼핑몰"은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쇼핑몰"은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쇼핑몰"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분쟁해결)
(1) "쇼핑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23년 12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